[(KOCIC) 19년도 7월호 뉴스레터]

2019.08.02 8226

 <화학물질정책·보건, CP&H>

BPA는 2017년 1월에 SVHC의 REACH 후보 목록에 추가 되었지만 PlasticsEurope 무역협회가 ECHA에 소송을 진행하며 결정이 미루어져왔다.
금번에 EU 종합 법원은 ECHA가 생식독성에 대한 분류에 근거하여 비스페놀A (BPA)를 고위험 물질(SVHC)로 분류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결했다.
​PlasticsEurope 무역협회는 성명서를 통해 옵션을 평가하고있다고 밝혔으며 추가 대응의 여지를 보였다.
ECHA는 SVHC 후보목록에 아래 네가지 물질을 추가했다.
- tris(4-nonylphenyl, branched and linear) phosphite (TNPP) with ≥ 0.1% w/w of 4-nonylphenol, branched and linear (4-NP)
- 2,3,3,3-tetrafluoro-2-(heptafluoropropoxy)propionic acid, its salts and its acyl halides (covering any of their individual isomers and combinations thereof)
- 4-tert-butylphenol
- 2-methoxyethyl acetate
후보목록에 등록된 물질은 특정 법적 의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연 2회 가량 업데이트 된다.
태국은 리스크 기반 규제로 전환하고 화학 물질 등록 및 분류를위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화학 법령의 초안을 발표했다.
새로운 법령은 화학물질을 아래와 같은 3가지 분류로 구분하여 관리한다.
- 낮은 리스크 물질 : 기업에서 수입, 수출, 운송, 폐기 등에 대한 기준 준수
- 높은 리스크 물질 : 6년 주기 갱신 허가 필요
- 금지 물질
​​
<에너지·기후변화, E&CC>
네이처 커뮤니케이션 (Nature Communications ) 지에 발표 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압둘라 과학 기술 대학교
(University of Abdullah Science and Technology)의 엔지니어 들은 전기와 깨끗한 물을 생산하는 태양열 패널을 개발했다.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태양광 태양 전지 패널은 최대 20 퍼센트의 효율을 가지고 남은 80 %는 대부분 열로 방출된다.
Wenbin과 그의 동료들은 태양열 패널에서 방출되는 열을 포획하여 담수를 생산하는 장치를 설계했다.
상부 채널에서 포획 된 열은 해수를 증발 시키는데 사용된다. 증기가 다공성 멤브레인을 가로 지르면 담수화되고 깨끗한 물이 아래에서 응축되는 개념이다.
청정에너지 프로젝트에 대한 전세계 투자가 근 6년 중 최저치를 기록했다.
블룸버그 NEF 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9 년 상반기 글로벌 지출은 1,176 억 달러로 전년 대비 14 % 감소했으며 2013 년 이후에는 최소 감소 했다 .
투자는 미국, 유럽, 중국의 3 대 시장 모두에서 둔화되었지만, 중국의 감소는 태양력과 풍력 발전 보조금이 줄어들면서 특히 두드러졌다.
​<지속가능발전>​
SABIC에 따르면 석유화학 부문은 산업과 사회에서 근본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동시에
다양하고 복잡하며 광범위하며 광범위한 산업 및 소비자 기반 제품에 사용되는 중간체 생산을 통해 사실상 모든 삶의 측면을 다루고 있다고 밝혔다.
SABIC은 자신과 같은 회사가 많은 SDG에 탁월하고 광범위한 기여를하기 위해 독창적인 위치에 있다고 밝혔다.
SABIC은 2010 년을 기준으로 2025 년까지 에너지 소비, 온실 가스 배출량 및 용수 사용량을 25 % 줄이는 데 전념하고 있다.
또한 혼합된 플라스틱 폐기물을 원형 중합체를 순환 경제를 돕기 위해 되돌려 놓는 세계 최초의 공정을 확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SK 그룹의 에너지 및 전기 자동차 용 배터리 사업부 인 SK이노베이션 (SK Innovation)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전력 공급원으로 소싱함으로써
제주도 정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 5월 발표 된 `그린 밸런스 (Green Balance)`라 불리는 이 회사의 지속 가능 경영 이니셔티브에 따라 열분해 기반 폐기물 - 에너지 전환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제주 청정 에너지와 양해 각서 (MOU)를 체결했다.
제주 청정 에너지 (Jeju Clean Energy)는 2013 년부터 제주에서 열분해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원천으로부터 폐 플라스틱을 받아
현지 발전소, 제지 및 아스콘 생산 업체에 공급되는 연료 유 (fuel oil)로 전환합니다.
​ 
​감사합니다.

 

file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