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IC) 19년도 5월호 뉴스레터]

2019.05.31 4875

<화학물질정책·보건, CP&H>

제네바에서 개최 된 유엔 총회 회의에서 국제 협상가들은 만장일치로 일부 예외 조항을 제외하고는 PFOA 사용에 대한 세계적인 금지에 동의했다.
이번 회의에서 대표들은 화학 물질과 그 염 및 PFOA 관련 화합물을 영구 유기 오염 물질 (POPs)에 관한 스톡홀름 협약의 부속서 A에 추가하기로 금요일 합의했다. 이것은 국가들이 화학 물질의 "생산과 사용을 제거"하기위한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한다.
PFOA는 물과 기름에 대한 저항성을 위해 산업 부문과 제조 공정에 널리 사용됩니다. PFOA 관련 화합물은 섬유, 종이 및 페인트 및 소방 폼의 계면 활성제 및 표면 처리제로 사용되며, 이 물질은 EU에 의해 PBT 물질로 확인되었다.
Cefic은 기밀 비즈니스 정보를 보호하기위한 "신중한 접근"을 요구하면서 CLP 인벤토리에 신고자 이름 을 게시 하려는 유럽 집행위원회 (European Commission)의 제안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다. 이 제안을 이행하는 것은 경쟁 기업에 대한 신고 기업 포트폴리오의 "전체 개요"를 암시하며, 경쟁 업체는 "연구 및 혁신 전략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있다"고 무역기구는 말했다.
<에너지·기후변화, E&CC> 
Benban 태양 광 발전소는 2019 년 중반에 완전히 완공 될 것으로 예상되며 총 40 개의 발전소를 통해 약 2 기가 와트의 실용 규모의 태양 광을 생산할 계획이다. 37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을 차지하는이 태양 광 발전소는 이집트가 2020 년까지 모든 국내 에너지 사용량의 22 %로 재생 에너지 사용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이 프로젝트는 매년 50 만 톤 이상의 이산화탄소를 삭감하여 지구 온실 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추산된다.
일본은 처음으로 재생 에너지 단독사용 올림픽을 추진 중이며. 성공하면 기후 변화와 환경 보호의 옹호자로서 세계 질서에 새로운 틈새 시장을 개척 할 수있을 것이다. 일본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2020 올림픽의 재생 에너지 사용률을 100 %로 책정 할뿐만 아니라 불가피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상쇄하고 엄격한 지속 가능성 규정 에 따라 모든 제품을 공급 하는 동시에 임차 및 임대 서비스를 사용하여 99 %의 조달 된 제품은 재활용되거나 재사용된다. 예를 들어, 운동 선수의 유니폼은 재활용 직물 로 만들어지며, 일본 시민은 모든 메달이 만들어질 중고 전자 제품을 기증했다.
석유 회사, 자동차 제조업체 및 소비재 제조업체는 제품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산화탄소 배출에 대한 미국 세금 캠페인을 전개 할 예정이다. 석유 회사 BP Plc와 Royal Dutch Shell Plc는 미 의회에 탄소세 및 배당 계획을 제정하도록 설득하려는 노력을 확증하면서 탄소 배당 옹호 캠페인을 위해 미국인에게 각각 1 백만 달러를 제공하고 있으며, 포드 자동차 (Ford Motor Co.)는 그룹의 창립 멤버 인 기후 선도위원회 (Leadership Council)를 개발하고 있다.

<지속가능발전>

프록터 앤 갬블 (Procter & Gamble, P & G)은 2030 년까지 모든 자재를 재활용하거나 재사용 할 수 있도록하는 등 지속 가능 경영 비전을 제시했다. 회사는 또한 자사의 비즈니스가 소비자 경험의 핵심에 환경 약속을하고, 이러한 요구 사항에 대해 브랜드 전반의 리더십 팀을 교육하는 과정에 있다. P&G 그룹 내 기업은 2019/20 기업 공시 보고서에서 지속 가능성 진전에 대한 보고를 시작할 것이다. 아울러 P&G의 지속 가능 경영 최고 책임자 인 Virginie Helias는 2015 년에 제시된 지속 가능한 소비 및 생산 패턴을 목표로 브랜드를 만들 겠다는 기준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작년에 6300 억 달러 규모의 인수로 몬산토 (Monsanto)를 인수한 바이엘(Bayer)은 파트너들과 함께 탄소 배출량 저감 전략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독일 대기업 바이엘 (Bayer)의 자회사 인 리암 콘돈(Liam Condon)은 비수기 동안 토양에 유익하고 토지를 비워 두는 식물을 재배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산화탄소 (CO2)를 저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활동은 근대 농업에 의해 생산 된 기후 변화 배출물을 상쇄 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탄소 중립적 인 농경 체계로 이어질 수 있다.
영국정부는 2020 년 4 월부터 플라스틱 빨대, 스틱 및 면봉이 금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영국 환경 당국은 매년 47억개의 플라스틱 빨대, 3억6천만개의 플라스틱 스틱 및 18억개의 플라스틱 면봉이 영국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추정했다.
재활용 할 수없는 물질로 오염 된 450톤의 플라스틱 폐기물은 말레이시아에 도착한 후 미국과 다른 몇몇 국가로 다시 운송 될 것이다.

말레이시아의 과학 및 환경 문제 담당 장관 인 Yeo Bee Yin은 기자 회견에서 미국, 영국, 싱가포르, 네덜란드, 호주, 일본, 중국, 사우디 아라비아 및 방글라데시의 쓰레기를 담은 9 개의 선적 컨테이너가 그들의 원산지 국가로 돌아갈 것이라고 밝히며, "선진국들이 플라스틱 폐기물 관리를 검토하고 개발 도상국에 쓰레기를 선적하는 것을 중단 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file